컨텐츠 정보
- 99 조회
- 목록
본문

사단법인 한국연예제작자협회(이하 연제협)가 더보이즈와 QWER의 응원봉 디자인 유사성 논란과 관련해 발표했다.
오늘(29일) 연제협은 성명을 통해 "이번 사안은 단순한 디자인 모방 여부가 아니라 K-POP 굿즈 문화의 미래와 팬덤 공동체, 글로벌 신뢰도와 직결된 문제"라며 중립적 조정과 제도 개선을 촉구했다.
이어 응원봉 등 굿즈 디자인 사전 등록·검토 절차 정착, 표준 가이드라인 마련, 건전한 팬덤 문화 확립, 중립적 분쟁 조정 플랫폼 구축을 주요 과제로 제시했다.
이번 논란은 지난 16일 QWER가 첫 월드투어 공식 굿즈로 확성기 모양의 응원봉을 공개하면서 시작됐다. 이에 더보이즈 팬덤은 기존 응원봉과의 유사성을 지적하며 반발했고, 소속사 원헌드레드는 "팬들이 혼란과 불편을 겪고 있다"며 QWER 측에 디자인 변경을 요청했다. 또 "법적 대응을 포함한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는 입장을 발표했다.
이처럼 양측의 입장이 팽팽하게 맞서면서 일부 온라인 공간에서는 팬덤 간 과격한 비난과 위협성 표현까지 등장해 갈등이 격화되고 있다.
YTN star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원문: 바로가기 (Daum)
-
등록일 21:03
-
등록일 21:03
관련자료
-
링크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