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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2 ‘홍김동전’ 그리고 정신적으로 이를 잇는 넷플릭스 ‘도라이버’ 시리즈. 두 프로그램은 최근 대한민국 예능계에서 가장 드라마틱한 서사를 보여주는 콘텐츠다. 시청률 부진이라는 지상파의 낡은 잣대에 막을 내렸던 프로그램이 시청자들의 열렬한 지지에 힘입어 거대 글로벌 OTT 플랫폼에서 화려하게 부활하며 정상에 올랐기 때문이다. 2022년 7월 첫 방송된 ‘홍김동전’은 ‘동전 던지기’라는 단순한 콘셉트를 통해 운명에 따라 달라지는 멤버들의 희비를 담아낸 버라이어티쇼. 홍진경, 김숙, 조세호, 주우재, 장우영이라는 신선하면서도 안정감 있는 조합은 회를 거듭할수록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하며 높은 화제성을 기록했고, 그 결과 예능 프로그램으로는 이례적으로 두터운 팬덤이 형성됐다. 하지만 저조한 시청률은 이들의 발목을 잡았고, 결국 약 1년 6개월 만에 막을 내리게 됐다. 이러한 과정은 팬덤을 더 강하게 규합시켰다. 시청자 청원 게시판에 반대 청원이 빗발쳤고, 트럭 시위로 자신들의 의견을 내비쳤다. 열렬한 응원 속에 ‘홍김동전’은 넷플릭스로 자리를 옮겨 ‘도라이버:잃어버린 나사를 찾아서’로 화려하게 부활했고, 공개 이틀 만에 넷플릭스 대한민국 TV쇼 부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홍김동전'의 팬덤이 얼마나 견고했는지, 그리고 이 콘텐츠의 성공이 시청률 숫자에 갇혀있지 않았음을 명백히 증명하는 순간이었다. ‘도라이버:잃어버린 나사를 찾아서’에 이어 ‘도라이버:잃어버린 핸들을 찾아서’로 매주 일요일 오후 5시에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는 멤버들. 여전히 끈끈한 케미스트리로 웃음을 선사하고 있는 중이다. 그룹 2PM 멤버이기도 한 장우영은 ‘홍김동전’ 초반에는 멤버들과 접점이 크게 없어 어색한 모습을 보여줬지만 특유의 개그를 기세로 밀고 나가면서 모두를 사로잡았다. 어느덧 모두가 ‘우’며들면서 장우영의 말장난 개그는 ‘도라이버’에 빠질 수 없는 웃음 포인트가 됐고, 장우영은 멤버들을 막론하고 다채로운 케미스트리를 만들어내며 ‘막내온탑’으로 활약 중이다. 추석 명절을 하루 앞둔 지난 4일, 경기도 파주시의 한 스튜디오에서 OSEN과 만난 장우영은 ‘홍김동전’과 ‘도라이버’를 돌아봤다. 그는 “‘홍김동전’ 시작할 때는 제 스스로도 앞날을 알 수 없었다. 그런 부분에 대한 막연함을 갖고 있었는데 ‘진경 누나 있으니까, 숙이 누나 있으니까, 세호 형 있으니까, 우재형 있으니까 괜찮겠지’, ‘이분들이 있으니 내가 뭘 해도 괜찮겠지’라는 믿음이 있었다. 그리고 제작진분들도 ‘홍김동전’이 저의 놀이터가 되게끔 만들어 주셔서 한없이 그냥 내뱉어 봤던 것 같다. 그러면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홍김동전’ 첫 회의 마지막 등장인물이었지만 ‘도라이버’ 첫 회 첫 번째 등장인물로 예능적인 부분에서 성장을 이뤄낸 장우영. 그에 대해 조세호는 “저는 감히 이렇게 웃긴 사람이 있나 싶을 정도로 충격이었다. 요즘에 ‘누가 재밌어요?’ 물어보면 고민 없이 장우영이라고 한다”고 말했다. 주우재 또한 “장우영이 적응한 게 아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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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1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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