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정보
- 291 조회
- 목록
본문
![브아솔 측 "성훈, 멤버·가족에 부적절한 언행…협의 후 전속계약 해지"[전문]](https://img1.daumcdn.net/thumb/S1200x63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10/07/spotvnews/20251007165153721ykjm.jpg)
롱플레이 뮤직은 7일 공식 SNS를 통해 "전 멤버 성훈이 개인 SNS에 게시한 내용 중에는 사실과 다른 부분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라고 밝혔다.
소속사는 "성훈은 코로나 시기와 멤버의 건강 문제로 활동 공백이 길어지면서 심리적 어려움과 불안정한 상태를 겪으며 전문적인 상담과 치료를 병행해왔다고 들었다. 이 과정에서 다른 멤버들과 그 가족들에게 인신공격성 메시지를 보내는 등 부적절한 언행이 지속되어, 회사는 이를 우려하며 치료와 휴식을 여러 차례 권유했다"라고 설명했다.
소속사는 "당사는 원래 이번 사안에 대해 언론 대응이나 추가 입장을 내지 않기로 결정했으나, 사실과 다른 내용이 확산되며 불필요한 오해가 커지고 있어 부득이하게 공식 입장을 밝히게 됐다"라며 "오랜 시간 함께한 동료로서 성훈의 안정을 진심으로 바라지만, 허위 사실 유포로 회사와 아티스트들의 명예가 훼손될 경우 법적 대응을 포함한 강경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경고했다.
앞서 이날 성훈은 개인 계정을 통해 브라운아이드소울을 탈퇴한 것은 자신의 선택이 아니었다며 "사장님이 저희 집에 갑자기 찾아와서 탈퇴 계약서를 내밀며 무작정 도장을 찍으라더라. 순간 전 앞이 깜깜했다. 그래서 생각해보겠다 말씀드리고 돌려보냈다. 다음 날 고심끝에 ‘서로 깨끗하게 언론플레이’ 하지 않는 조건으로 합의했다"라고 밝혔다.
성훈은 "분명한건 제 선택이 아니었음을 밝힌다. 어떻게든 전 끝까지 지키고 싶었다는걸 알아주셨음 한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2023년 롱플레이 뮤직은 "멤버 성훈이 3월 8일부로 팀을 떠나게 됐다"라며 "본사는 성훈과 전속계약을 해지하기로 상호 원만하게 합의했다"라고 발표한 바 있다.
다음은 롱플레이 뮤직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브라운아이드소울 소속사
롱플레이 뮤직입니다.
최근 전 멤버 성훈 씨가 개인 SNS에 게시한 내용 중에는 사실과 다른 부분이 다수 포함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성훈 씨는 코로나 시기와 멤버의 건강 문제로 활동 공백이 길어지면서 심리적 어려움과 불안정한 상태를 겪으며 전문적인 상담과 치료를 병행해왔다고 들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다른 멤버들과 그 가족들에게 인신공격성 메시지를 보내는 등 부적절한 언행이 지속되어, 회사는 이를 우려하며 치료와 휴식을 여러 차례 권유하였습니다.
그러나 한 해가 지났음에도 상황이 변하지 않아 더 이상 지속되기 어렵다고 판단되어, 성훈 씨와의 협의 끝에 전속 계약을 해지하고 팀을 떠나기로 최종 결정하였습니다.
당사는 원래 이번 사안에 대해 언론 대응이나 추가 입장을 내지 않기로 결정했으나, 사실과 다른 내용이 확산되며 불필요한 오해가 커지고 있어 부득이하게 공식 입장을 밝히게 되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오랜 시간 함께한 동료로서 성훈 씨의 안정을 진심으로 바라지만, 허위 사실 유포로 회사와 아티스트들의 명예가 훼손될 경우 법적 대응을 포함한 강경한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사실에 근거한 정확한 정보만을 전달하고자 하며, 추측과 왜곡이 더 이상 확산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자료
-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