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위 "'MAZE : AD ASTRA', 소중히 만든 앨범…열정의 한 조각"[일문일답]

작성일 2025.10.07 조회수 1,694

  • 가입코드 : to2so
  • 가입코드 : 코드없음
  • 가입코드 : 해당없음
  • 가입코드 : 자동가입코드

컨텐츠 정보

본문

원위

원위(용훈, 강현, 하린, 동명, 기욱)는 오늘(7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4집 'MAZE : AD ASTRA'를 발매했다. 
'MAZE : AD ASTRA'는 '역경을 뚫고 별에 다다르다'라는 의미를 지녔다. 타이틀곡 '미로 (MAZE)'를 포함해 '행운의 달 (Lucky 12)', '미확인 비행체 (UFO)', '숨바꼭질 (Hide & Seek)', '흔적 (Trace)', '너와 나, 그리고... (彫刻 : Diary)', '비바람을 건너 (Beyond the Storm)'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특히 다섯 멤버 전원이 곡 작업에 참여해 한층 진화한 음악적 역량을 담아낸 가운데, 다음은 'MAZE : AD ASTRA' 발매를 앞둔 원위의 일문일답이다. Q. 전작 이후 약 7개월 만에 미니 4집 'MAZE : AD ASTRA'로 돌아왔습니다. 발매 소감은요? 용훈 : 새로운 노래를 들려드릴 수 있어 기쁘고, 행복해할 위브(팬덤명)를 생각하니 설렌다. 동명 : 열심히 그리고 소중히 만든 앨범인 만큼 이렇게 세상에 나오게 되어 설레고 행복하다. 하린 : 'MAZE : AD ASTRA'는 올 한 해 원위의 열정의 한 조각이라 생각한다. 특히, 원위 멤버 모두가 자부하는 앨범이라, 위브들과 리스너분들에게 들려드릴 수 있어 너무 기대된다. Q. 미니 4집 'MAZE : AD ASTRA'의 간략한 앨범 소개 부탁드린다. 강현 : 'MAZE : AD ASTRA'는 미로를 지나 별을 찾으러 떠나는 원위만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해당 콘셉트에 맞춰 '미확인 비행체 (UFO)'라는 곡으로 주제를 표현했다. 기욱 : 전체적으로 '미로'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밝고 신나는 곡과 잔잔한 곡들을 다채롭게 녹여냈다. 타이틀곡 '미로 (MAZE)'는 청량한 느낌이지만, 가을에 어울리는 잔잔한 느낌의 곡들도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앨범에 7곡을 조화롭게 꽉 채웠다. Q. 타이틀곡 '미로 (MAZE)'의 곡 소개와 리스닝 포인트가 있다면 말씀해 달라. 기욱 : 인간관계 속에서 헤매는 과정이 마치 미로 같다고 생각해, 미로를 키워드로 재밌게 풀어봤다. 타이틀곡 '미로 (MAZE)'의 리스닝 포인트는 틈틈이 채워주는 브라스와 징검다리를 깡충깡충 건너는 듯한 베이스와 드럼의 리듬, 노래 키가 4번이나 왔다 갔다 하는 색다름, 그리고 기가 막힌 베이스 솔로에 이어 유니즌 라인으로 받아주는 기타 솔로까지! 아주 많은 포인트가 있으니 많이 들어주시면 좋겠다. Q. 추석 연휴 컴백이 이색적이다. 'MAZE : AD ASTRA' 중 추석과 잘 어울리는 추천곡을 꼽아본다면요? 용훈 : '행운의 달 (Lucky 12)'을 추천한다. 이 곡을 듣는 모든 사람에게 넘치는 행운이 가득하길 바란다. 긴 연휴에 저희 원위의 음악으로 행복을 더할 수 있다면 좋겠다. 
하린 : '너와 나, 그리고... (彫刻 : Diary)'를 꼽고 싶다. …

원문: 바로가기 (Dau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4,248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토이소 최근글
알림 0